여름철 물놀이 시 스마트폰 방수팩만 믿다간 고가의 스마트폰을 못 쓰게 되는 경우가 있어 사용에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 휴대폰을 방수팩에 넣었더라도 장시간 물속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또한 대부분 방수팩 유통기한은 1년 남짓으로 이전에 사용했던 방수팩은 겉모..
대구지방고용노동청(청장 황보국)이 지난 6월 한달간 지역의 취약사업장 30개소를 대상으로 노동관계법 위반여부에 대한 정기 감독을 실시한 결과29개 업장에서 총 8억 4천여만원의 임금체불이 적발됐다. 이번 정기감독은‘임금체불 등 신고다발사업장’‘신설된 지 5년 미만사업..
본격적인 무더위 철을 맞았지만 포항시 해수욕장을 찾는 피서객은 지난해보다 1/3수준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주 태풍 너구리의 여파와 함께 수시로 비를 뿌리는 늦은 장마와 간헐적인 냉해 여파로 해수욕장을 찾는 이용객이 줄어든 때문으로 분석됐다. 포항시에 따르..
경산시의 주유소 건축허가 관련 부적정한 업무처리가 말썽을 넘어 관련자와의 유착의혹을 갖게 한다. 이는 경산시가 시의 건축조례 등에 맞지 않은 주유소 건축허가신청을 허가 해 준 것. 또 건축허가와 관련한 현장조사와 검사 및 확인업무를 대행한 건축사가 엉터리 ..
▲ © 운영자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12일 지난해 대형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덕수공원 등 용흥·우창동 일대 산불피해 복구현장을 둘러보고 다양한 의견 수렴과 함께 추진상황을 점검했다.관계 공무원들과 함께 한 이날 점검에서 이 시장은 ..
▲ © 운영자달성공원은 2개월여간 정성들여 키워온 아기 호랑이(일명: 호세♂, 호리♀)를 15일부터 물개사 주변 쉼터 그늘에서 매일 2차례에 걸쳐 공개할 예정이다.아기 호랑이 남매는 지난 5..
북한이 지난 9일에 이어 13일 또 다시 단거리 탄도미사일 2발을 발사했다.합동참모본부는 이날“오전 1시20분과 30분께 두 차례에 걸쳐 개성 북방 일대에서 동북방향 동해상으로 항행금지구역을 선포하지 않은채 단거리 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발사체 2발을 발사했다”고 밝혔..
항만배후단지에 제조기업 입주신청 자격을 완화하는 내용으로 개정한‘1종 항만배후단지관리지침’이 오늘부터 시행에 들어가면서 포항영일만 배후단지 조성사업이 탄력을 받게 됐다.이번 제도개선 건은 해수부가 지난 3월 20일 규제개선 끝장토론회에서 항만배후단지에 제조기업 투자를..
김명수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내정자와 정성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내정자, 정종섭 안전행정부 장관 내정자 등 3명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 보고서 채택이 지난 11일 무산됐다. 특히 이 가운데 김명수 내정자는‘임명 불가’쪽으로 당·청 기류가 기울었고 정성근 내정자에 ..
박근혜 대통령과 여야 원내지도부가 지난 10일 청와대에서 회동을 가졌다. 오랜만에 보는 풍경이다. 김한길 민주당 대표와 지난해 9월 만남 이후 10개월 만의 일이다. 박 대통령은 지난해 9월 민주당의 장외투쟁 장기화 등 정국경색이 이어지던 당시 국회에서 여야대표들과 ..
상한 갈대라도 하늘 아래에선한 계절 넉넉히 흔들리거니뿌리 깊으면야밑둥 잘리어도 새 순은 돋거나충분히 흔들리자 상한 영혼이여충분히 흔들리며 코통에게로 가자뿌리 없이 흔들리는 부평초잎이라도물 고이면 꽃은 피거니이 세상 어디서나 개울은 흐르고이 세상 어디서나 등불은 켜지듯..
20대 후반의 H씨. 한 달 정도 만난 남성이 있는데 사귀자는 말은 안했지만, 거의 매일 전화하고 만나는 중이라고 합니다. 그는 집이 멀리 있는데도 마다하지 않고 계속 그녀 있는 곳에 와서 데이트를 했다는군요. 이런 상황이면 호감이 있다고 말할 수 있겠지요. 그녀 생..
하루하루 들어가는 나이에 세월이 야속하지만, 흐르는 시간을 붙잡을 순 없다. 그렇다고 거울 속 늙어가는 자신을 보며 세월만 탓할 순 없지 않은가. 최근에는 노화를 방지하는 안티에이징(Anti Ageing)이 최대 관심사로 떠오른 만큼, 조금만 노력을 기울이면 노화 속..
세련된 외모에 럭셔리한 의상을 멋지게 차려입은 여성이 선글라스를 끼기 위해 팔을 들어 올렸을 때 거뭇거뭇한 겨드랑이를 노출하게 된다면? 생각하고 싶지 않은 풍경이다.본격적인 노출의 계절을 맞아 제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옷이 짧아지고 노출 부위가 많아지기 때..
우리나라 국민의 기대수명(여명)은 80세를 넘었지만 질병 없이 건강하게 사는 기간은 70년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즉 생애동안 살면서 10년 정도는 질병을 앓고 살아간다는 것이다.13일 한국보건사회연구원 고숙자 부연구위원이 내놓은 우리나라의 건강수명 산출 보고서에..
▲ © 운영자배우 임영규(58)가 택시 요금을 내지 않아 즉결심판에 넘겨진 가운데 과거 그가 방송에서 알코올성 치매를 알았다고 한 발언이 세간의 관심을 끌고 있다. 당시 임씨는 방송에서 사업으로 번 돈 165억원을 2년 만..
▲ © 운영자40대 직장인 김모씨는 몇 년 전부터 한쪽 귀에서 삐~하는 소리가 낫지만 대수롭지 않게 여겼다. 하지만 언제부턴가 상사와 부하직원 사이에서 받는 스트레스가 날이 갈수록 커지는 만큼 귀속의 이명도 점점 커지기 시..
2002년‘월드컵 4강 신화’로 기억되는 해. 1세대 아이돌 그룹‘지오디(god)’와 god 팬들에게도 그해는 특별했다. 전년도 발매한 정규 4집‘챕터4’가 앨범 판매량 180만장을 넘기며 국민그룹의 자리를 확고히했다. 2001년은 단일 앨범으로 판매량 1..
서울중앙지검 강력부(부장검사 강해운)는 향정신성의약품‘졸피뎀’을 복용한 혐의(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로 그룹‘god’의 멤버 손호영(34)씨를 지난달 말 소환조사 했다고 지난 12일 밝혔다.손씨는 지난해 5월21일 여자친구가 숨지자 며칠 뒤 자신의 차량에서 번..
▲ © 운영자조인성(33) 공효진(34) 주연 SBS TV ‘괜찮아 사랑이야’<사진>가 23일 한국과 중국에서 동시에 방송된다. 중국에서는 온라인 플랫폼 유쿠와 투더우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앞서 15일에는 한국과 중국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