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가 시작하기 전에 우리는일제히 일어나 애국가를 경청한다삼천리 화려 강산의을숙도에서 일정한 군(群)을 이루며갈대 숲을 이륙하는 흰 새떼들이자기들끼리 끼룩거리면서자기들끼리 낄낄대면서일렬 이열 삼렬 횡대로 자기들의 세상을이 세상에서 떼어 메고이 세상 밖 어디론가 날아간..
이번 글은 고3 수험생을 둔 학부모님을 위한 내용을 담고자 한다. 수능시험이 100일이 채 안 남은 상태이다. 시간은 참 빨리도 지나간다. 갓 수험생 생활을 시작한 것 같았는데, 벌써 코앞이 수능시험일이라니 말이다. 그동안 갈고 닦으면서 준비를 다..
청주에 사는 직장인 A씨는 최근 얼굴주변과 목 주변에 좁쌀여드름처럼 작은 포진이 생겨 청주 인근의 피부과를 찾았다. 바로, 편평사마귀가 그 원인.편평사마귀는 일종의 바이러스성 질환으로 피부의 각질을 만들어내는 세포에 바이러스 침입하여 각질의 증식이 현저하게 빠른 증상..
서울 화곡동에 사는 최모(33)씨는 3년째 건선을 앓고 있다. 그녀는 봄 여름에 증상이 다소 호전되기 때문에 요즘은 관리를 소홀히 하는 편이다. 특히 축축하고 끈끈한 날씨 탓에 샤워 횟수는 늘어나는데 매번 보습제를 바르는 것도 귀찮고, 바르다 보면 땀과 섞여 끈적거려..
▲ © 운영자성형수술이 대중화하면서 눈성형, 코성형 등 얼굴의 정면에 드러나는 부분의 콤플렉스를 개선하기 위해 성형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그러나 일부에서는 의외의 부분에 대한 콤플렉스로 성형을 고려하는 사람들도 있다. 바로 ..
경북도가 2017년까지 수출 700억 불 달성을 위한‘SMART전략’을 본격 가동한다. 경북도는 7일 오전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도내 중소기업의 수출확대를 위한‘수출 700억불 달성 SMART전략’을 발표하고 본격 추진할 계획임을 밝혔다.이날 발표한‘수출 700억 불 ..
▲ © 내년 3월 KTX 포항개통을 앞두고 역세권 개발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가 시작된다. 이인2지구 도시개발사업추진위원회(위원장 김정환)는 8일 오전11시 티파니웨딩에서 역세권 개발을 위한 첫 걸음인 주민설명회를 포함한 도시개발사업설..
▲ © 2016년까지 연 20만명 투입 사업 추진포항시와 포스코가 투자 확대에 관한 MOU 체결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기로 했다.포항시와 포스코는 7일 포항시청에서 이강덕 포항시장, 이칠구 포항시의회 의장, 이병석 국회의원, 박..
경북도가 도청 이전 신도시 정주여건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경북도는 도청이전신도시의 조기 활성화를 위해 아파트 공급, 학교 설치, 유관기관단체 유치 등 정주여건의 조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도청이전을 앞두고 지난 1월에 내년 12월 준공예정인 공무원 임대아파트..
대구시는 비위 공직자에 대한 정보수집과 감찰 활동 등을 강화키로 했다. 이번 공직자 부정·비리 근절대책은 대구시는 물론 시 산하 모든 기관을 대상으로 기획·테마별 특별감찰과 상시 감찰을 통해 비위행위자 처벌 강화 및 수사의뢰, 비위행위자 자진 신고기간 운영 등 고강도..
해외 자매우호도시를 비롯한 7개국 10개 도시 대학생 90명이 참가하는‘2014 대구국제대학생 캠프’가 10일부터 15일까지 5박 6일간 대구에서 개최된다. 대구시가 주최하고 영남대가 주관하는 이번행사에는 외국 대학생과 함께 영남대학교 재학생 30여 명도 함께 참가한..
대구시는 민선 6기 조직개편(안)을 1실9국2본부 63과(8관7담당관42과4단1팀1실) 266담당으로 확정 발표했다. 기존의 1실10국1본부 59과(6관6담당관41과4단1본부1실) 252담당에서 4과 14담당이 증가했다. 주요 개편안은 경제·산업기구 통합과 재난안전기..
▲ © 가수 겸 탤런트 이승기(27·사진)가 CJ E&M과 함께 미국의 저소득층 여학생들을 위한 교육 콘텐츠 기부활동을 펼친다.CJ E&M은 9~10일 로스앤젤레스 메모리얼 스포츠 아레나에서 열리는‘케이콘 2014’에서..
▲ © 탤런트 박해진(31·사진)이 악성 댓글로 자신을 괴롭힌 악플러와 함께 봉사활동을 한다.소속사 더블유엠컴퍼니는“악의적인 댓글을 달아 고소를 당한 분들이 반성문을 보냈고, 사과했다”며“당초 금전적인 보상을 원한 것이 아니었기 때문..
중국의 텐진문화예술단 46명이 8일부터 13일까지 5박6일 일정으로 영천을 방문한다<사진·포스터>한·중 전통문화교류는 영천시가 주최하고 별빛과학창의체험연구회가 주관하여 추진되었으며, 이번 텐진문화예술단 방문은 한·중양국간 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혀가고 배울 ..
신진 작가 등용문인‘2014 대구 만화·캐릭터 공모전’개최한다.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은 대구시가 주최하고, (재)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원장 양유길) 주관으로 만화·캐릭터 분야의 아마추어 작가 발굴로 만화산업을 활성화기 위해 지난 2002년부터 매년 개최..
대구시민회관은 20일, 28일 저녁 그랜드콘서트홀에서 대구시립교향악단(이하 대구시향)과 빅밴드 볼케이노(대구시민회관 상주연주단체)의‘천원의 행복’공연이 각각 개최된다. 이번 공연은 연주단체의 특성에 맞게‘이야기가 있는 클래식’,‘이야기가 있는 재즈’를 주제로 온 가족..
영화배우 김혜수(44)와 김고은(24)이 영화‘코인 로커 걸’(감독 한준희)에 출연한다. ‘코인로커걸’은 태어나자마자 지하철 보관함 10호에 버려진‘일영’(김고은)이 차이나타운의 실질적 지배자이자‘엄마’라 불리는 보스(김혜수)에 의해 범죄조직의 일원으로 성장하며 만나..
가수‘JYJ’, 현아, 핫펠트의 신곡을 KBS에서는 들을 수 없게 됐다. 6일 KBS 가요심의 결과에 따르면 KBS는 JYJ의 정규 2집‘저스트 어스’의 타이틀곡‘백 시트’, 현아의 세 번째 미니음반‘어 토크’ 수록곡‘블랙리스트’와‘프렌치 키스’, 핫펠트(예은)의 첫..
▲ © 미국의 팝스타 머라이어 캐리(44)가 11년 만에 다시 내한공연 한다. 공연기획사 예스컴ENT에 따르면, 캐리는 10월8일 내한공연을 연다. 2003년에 이어 두 번째다. 공연 장소는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이 유력하다. 예스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