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운영자 경북 경주의 위덕대학교 항공관광학과 3학년에 재학중인 신수민(21·여) 학생이 최근 열린 2014 미스 경북 선발대회에서 미스 경북 진으로 당선됐다.신 양은 19일 지역 예선을 통과한 21명의 후보자와 열띤 경..
▲ © 운영자포스텍(포항공과대)은 화학공학과 박태호 교수<사진>, 통합과정 송인영씨 팀이 한 번의 합성으로 기판에 바로 합성할 수 있을 뿐 아니라 2개 층이 모두 전도성을 갖는 블록공중합체를 만드는 기술을 개발했..
▲ © 운영자두산중공업은 이상원(55·사진) 터빈2공장장이 부장에서 상무로 승진했다고 19일 밝혔다.생산직으로 입사했다가 사무직으로 전환한 후 임원으로 승진한 사례는 업계에 있었지만 생산직이 곧바로 임원으로 승진한 것은 매우 이례적이..
▲ © 운영자포항시는 19일 영일신항만(주) 회의실에서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관계자 20명을 초청해 투자유치 설명회를 가졌다.이번 설명회는 외국인 투자유치를 총괄하는 KOTRA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포항이 가진 투자 강점을..
지난 16일에 이어 대구의 또 다른 농가에서 폐사한 토종닭에서도 AI(조류인플루엔자) 양성 반응이 나왔다.19일 대구시에 따르면 대구시 달성군 화원읍의 한 농가에서 폐사된 토종닭 2마리에 대한 간이검사 결과 AI 양성 반응이 나온 것으로 밝혀졌다.해당 농가..
경북도는 지역 발전 위원회와 농림축산식품부가 공동으로 실시한‘2014년 생활권 선도사업’공모에서 포항중추도시생활권의‘지오투어리즘을 활용한 동해안권 친환경 통합관광 활성화 사업’등 총 6개의 사업이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생활권 선도사업’은 新정부 지역 발전정책의 ..
디펜딩 챔피언 스페인이 브라질월드컵 최대 이변의 희생양이 됐다. 남미의 다크호스 칠레에 덜미를 잡히며 조별리그 탈락의 불명예를 안았다.스페인은 19일 오전 4시(한국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의 에스타지우 마라카낭에서 열린 칠레와의 2014브라질월드컵 B조..
▲ “이거 보상 판정 아니에요?”논란 빚은 일본 인 주심 니시무라. © 운영자일본인 국제축구연맹(FIFA) 심판 니시무라 유이치가 브라질월드컵 개막전 오심 논란으로 수난의 나날을 보내고 있다. 브라질 지역 TV방송 노르에스테 바히아는..
LA다저스의 에이스 클레이튼 커쇼(26)가 생애 첫 '노히트노런'을 달성했다.커쇼는 19일(한국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2014메이저리그(MLB) 콜로라도 로키스와의 홈경기에 선발등판, 9이닝 동안 완벽한 피칭을 펼쳤다. ..
한국 축구국가대표팀이 브라질 월드컵 16강의 분수령이 되는 중요한 알제리전을 치르는 시간에‘코리안 몬스터’류현진(27·LA다저스.사진)도 시즌 9승에 도전한다.류현진은 오는 23일(한국시간) 오전 5시10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의 펫코파크..
▲ 브라질 월드컵 러시아와 첫 경기에서 1대1 무승부로 승점 1점을 챙긴 축구국가대표팀 선수들이 브라질월드컵 베이스캠프인 브라질 포즈 두 이구아수의 플라멩고 스타디움에서 회복훈련을 하고 있다. © 운영자홍명보호의 분위기 확 달라졌다...
국립안동대학교 공자학원(원장 이윤화) 학생들이 2014학년도 중국 공자학원총부 장학생으로 대거 선발됐다.19일 안동대에 따르면 공자학원은 개원 이래 처음으로 신청한 2014학년도 공자학원총부 장학생 모집에서 모두 14명의 안동대 학생들이 장학생으로 뽑혔다.공자학원총부..
영진전문대학이 기말고사에 임하는 재학생들을 위해 으리으리한 간식을 한 턱 쐈다.<사진> 이 대학 도서관이 지난 17일 기말고사를 맞아 도서관을 찾은 재학생 1200여 명에게 도넛과 음료 등을 전달한 것.이날 행사는 도서관에서 기말고사 준비에 바쁜 학생들에게..
▲ ©운영자 계명문화대학교는 지난 17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대구경북금형공업협동조합과 산학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이날 행사는 김남석 총장과 대구경북금형공업협동조합 김현수 이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
▲ 계명문화대학교(총장 김남석) 뷰티코디네이션학부 헤어디자인전공 학생들이 부산 BEXCO에서 열린 ‘제7회 IBO국제미용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해, 대상 1개, 금상 2개 등 총 41개의 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 운영자계명문화대..
2006년 문중유물 특별기획전을 시작으로 연안 김씨, 선성 김씨, 청도 김씨, 반남 박씨, 공주 이씨 등 영주의 명문거족들의 문중과 인물들에 대해 연구하고, 기증 유물들의 전시를 통해 ‘선비의 고장 영주’의 정체성을 확립하고자 노력해 온 소수박물관에서는 20일 김주영..
▲ Attack of hands 2010 © 운영자▲ We 2010. © 운영자대구미술관은 2012 Y ARTIST 프로젝트의 다섯 번째 전시로 안유진 작가의 <Me, You and the Ot..
지난해 결핵에 걸린 신규 환자가 전년 대비 9.0% 감소한 3만6089명으로 집계됐다.질병관리본부는 19일 '지난해 결핵환자 신고현황 연보'를 발간하고 이 같이 발표했다. 인구 10만 명당으로 보면 78.5명에서 71.4명으로 7.1명 줄었다. 재발환자 등을 포함한 ..
한국야쿠르트에서 생산하는‘얼려먹는 세븐’<사진>제품의 애매모호한 정체성이 도마 위에 올랐다. 지난 18일 한국야쿠르트에 따르면‘얼려먹는 세븐’은 농후발효유에 분류되고 있지만,‘얼려먹는 아이스 요거트’라고 명시되어 있어 빙과류를 표방하고 있다. 특히 제품상에..
최근의 성형수술은 단순히 예뻐지기 위함이 아닌 외모 콤플렉스로 자신감을 잃은 사람들의 마음까지 치료하는 수술로 자리 잡았다. 특히 한국은 동양인 특유의 낮은 코 때문에 콤플렉스를 갖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예쁘고 잘생긴 외모가 경쟁력이 되는 요즘 얼굴의 균형과 조화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