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백화점은 27일 대백프라자에서 제45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대구백화점은 지난해부터 최대주주인 현 경영진과 2대 주주인 CNH측이 경영권 분쟁을 겪고 있다.이날 주총에서 재무제표 승인의 건을 포함한 총 5개 의안을 심의, 비상임 감사선임의 건을 제외..
‘세월호’실소유주인 유병언(37) 전 세모그룹 일가 비리와 관련해 기독교복음침례회(구원파) 핵심으로 꼽히는 이석환(64) 금수원 상무에게 구속영장이 발부됐다.인천지법 안동범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28일 열린 이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에서“증거 인멸 ..
지난 27일 밤 10시20분께 대구 달성군 화원읍 한 제지공장에서 불이 나 공장 200㎡를 태워 소방서 추산 1400여만원의 피해를 낸 뒤 50분만에 진화됐다.또 밤 9시35분께는 대구 북구의 한 초등학교 운동부 숙소에서 화재가 발생, 선풍기와 지붕 등이 ..
경북 구미의 한 척추전문 병원에서 수술을 받은 50대 남성이 숨져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지난 27일 구미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1일 오전 구미의 한 척추전문 병원에서 목 디스크 수술을 받은 이모(50)씨가 수술 후 경기를 일으켜 이날 오후 경북대 병원으로 이송했으나 ..
경북 경산경찰서는 27일 이용소에서 성매매를 알선한 김모(53)씨 등 2명과 여종업원과 성매수남 등 4명을 성매매알선등행위의처벌에관한법률위반 혐의로 불구속입건했다.경찰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 26일 밤 11시께 경북 경산시의 한 이용소에서 돈을 받고 유사성행..
대구 서부경찰서는 28일 함께 술을 마시던 이웃주민을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A(41)씨를 살인 혐의로 붙잡아 조사 중이다.경찰에 따르면 A씨는 27일 새벽 6시40분께 대구 서구 한 공원에서 이웃주민 B(49)씨와 술을 마시다 미리 준비한 흉기로 B씨를 ..
온라인게임을 즐기던 30대 남성이 자신의 집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29일 대구동부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28일 오전 11시께 대구 동구의 한 주택 2층의 방에서 A(36)씨가 숨져 있는 것을 모친이 발견했다.모친이 경찰조사에서 연락이 되지 않아 가보니 헤드폰..
지난 3월 서울 강서구에서 발생한 60대 재력가 피살사건의 범인이 넉달 여 만에 붙잡혔다.이렇다할 단서가 없어 자칫 미궁에 빠질뻔 했던 이번 사건은 현직 서울시의원의 계획하에 벌어진 것으로 드러나 더욱 충격을 주고 있다. 서울 강서경찰서는 수천억원대 재력가..
28개월 된 아들이 잠을 자지 않고 귀찮게 한다는 이유로 아들을 살해하고 사체를 유기한 혐의로 구속기소된 정모(22)씨가 27일 첫 공판에서 아들 살해 혐의를 부인했다. 이날 오전 10시30분 대구지법 제12형사부(부장판사 최월영) 심리로 열린 첫 공판에서..
최근 경북 경주시가 시행한 수해복구 공사에 부실의혹이 제기되고 있다.경주시는 제16호 태풍 ‘산바’로 인한 하천, 교량 등의 수해복구사업을 위해 총사업비 180억원을 들여 지난해 3월부터 올 5월까지 강동면 오금리와 왕신리간 3.89㎞에 달하는 하천개선복구..
대경대학교 간호학과 재학생 224명 전원이 치매 검진사 수료‘치매 걱정없는 경북 만들기’를 위해 대규모 치매조기검진 봉사에 나섰다.‘치매 검진사’는 지역 내 치매 조기발견과 치료를 목적으로 경북 광역 치매센터가 주관하고, 경산시 보건소가 주최한 봉사활동이다.재학생 전..
대구과학대학교 사회봉사단은 지난 26일과 27일 2일간 경북 성주군 수륜면 남은1리에서 참외 수확과 풀뽑기, 논·밭 및 마을환경정리 등 농촌 일손을 도왔다.학생복지처장과 사회봉사센터장, 보직교수와 학생 등 50여명이 함께한 이번 봉사활동에는 일손돕기뿐만 아..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가 교육부 2014년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과 세계로 프로젝트 사업 등 2개 부문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대구보건대학교는 2014년부터 향후 5년 동안 2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이번사업은 현 정부의 고등직업..
▲ 슬로바키아 뮤지컬 '마타 하리'. © 운영자▲ 중국 뮤지컬 '마마 러브 미 원스 어게인'. © 운영자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대구 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이 지난 28일 개막했다.한..
보건복지부가 지난 26일부터 흡연으로 생기는 고통을 실감 나게 묘사한 금연광고<사진>를 시작한 가운데 광고 효과에 대한 반응이 엇갈리고 있다. 지난 27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새롭게 공개된 광고 '더 늦기 전에' 편은 평범한 40대 가장이 흡연으로 발생한 ..
▲ © 운영자요즘 들어 얼굴 전체가 어두워 보이고 피곤에 찌든 듯해 보여 걱정이라면 자신의 눈 밑 상태, 즉 다크서클 유무에 대한 체크가 필요하다. 눈 밑 피부는 신체 중 가장 얇고 약한 곳이기 때문에 아주 미미한 자극이나 신체적 변..
▲ 만성 피부질환 발병이 확인되고 있는데, 인스턴트 과다섭취와 거주지 위생불량 등이 인체의 방어체계인 면역력을 교란시켜 발생하는 불상사로 짐작된다. © 운영자아내와 딸을 필리핀으로 유학 보낸 후 조그마한 오피스텔에 거주하고 있는 44..
▲ © 운영자미국에서 복잡한 주차 규제와 불법주차 과태료가 비싸 현지 운전자의 짜증을 불러일으키는 것으로 유명한 로스앤젤레스에서 운전자에게 혼란까지 주는 주차표지판이 등장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사진>AP통신, CBS ..
인도에서 성폭행 범죄가 중요한 사회 문제가 되는 가운데 여대생들이 성폭행 방지 속옷에 이어 청바지를 개발했다.최근 인도 우타르프라데시주 정부는 바라나시시에 사는 여대생 디크사 파닥(21)과 안잘리 스리바스타 (23)가 경찰에게 구조 신호를 보내는 작은 버튼이 장착된 ..
미국에서 지난해 자신의 어머니를 흉기로 150여 차례 찔러 살해한 10대 소녀가 정신분열증 질환을 앓은 것으로 알려져 무죄 판결이 내려졌다. 지난 27일(현지시간) 미 ABC 방송 등에 따르면 콜로라도주 대법원은 이사벨라 윤미 구스만(19·여)이 그의 어머니 윤미 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