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콜릿 중독자가 초콜릿을 영영 끊게 만든 일이 일어났다.콜롬비아에서 자신을 초콜릿 중독자라고 말한 절도범이 8달러(약 8200원)어치의 초콜릿바를 훔친 혐의로 징역 5개월을 선고받았다.현지 경찰은 보고타에 있는 한 슈퍼마켓에서 현지에서 생산된 대형 초콜릿바 2상자를 ..
일본 야스쿠니(靖國) 신사의 오도리이 기둥에 모멸적 표현이라 할 한글 낙서가 발견돼 도쿄 경시청이 조사 중이라고 산케이 신문이 지난 28일 보도했다.야스쿠니 신사에 따르면 지난 26일 참배 길 입구에 있는 오도리이 신전으로 향하는 왼쪽 기둥에 한글로 쓰인 낙서가 있다..
멕시코의 한 때 세계에서 가장 무거웠던 남자 마누엘 우리베(48)의 시신이 지난 27일 특이한 방법으로 화장됐다.그의 거구(394㎏)는 그가 지난 10년간 지냈던 특수 침대위에 누운채 특수 트럭에 실려 세로레이 화장장으로 실려갔다.세로레이 화장장의 사장 페드로 레예스..
교통사고는 후유증이 남기 때문에 더욱 큰 문제가 된다. 신체적 충격이 내부 장기에까지 영향을 끼치게 되면 두통, 어지러움, 구역감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따라서 교통사고 후 부상이 뚜렷하게 나타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통증이 계속될 경우에는 한방 치료를 권하는 경..
우리나라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성형수술은 가슴확대술로, 보형물 또는 지방이식을 통해 가슴 볼륨을 보완해 스타일을 완성하고 있다.특히 노출이 많은 여름이 다가오면서 가슴성형수술을 하려는 여성들이 성형외과를 찾고 있다. 가슴성형수술은 확대성형, 축소성형, 유..
매년 국민 10명 가운데 1명은 충치로 병원을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28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지난해 충치(치아우식) 진료인원은 543만명으로 집계됐다. 식사 후에는 3분 안에 양치를 실시할 수 있도록 하며, 치실이나 치간 칫솔로 치아 인접면을 자주..
▲ © 운영자외모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최근 방송에서는 ‘비키니 몸매 만들기’나 ‘날씬한 복부 만들기’ 등 다이어트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올해는 여름이 빨리 시작되고 길어질 것으로 예측되면서 몸매관리를 서두르는 사..
▲ © 운영자분유를 먹는 아기에서부터, 성장기 어린이까지 밥 먹는 것을 싫어하거나 양이 적은 식욕부진은 엄마들의 걱정을 키우는 큰 문제 요인이다. 식욕부진은 식욕부진이란 한창 커야 될 시기에 아이가 밥을 잘 먹지 않거나 편식이 심하고..
영남대가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새마을정신 함양을 통한 공동체의식 및 인성 교육에 앞장선다.영남대 새마을연구센터(원장 최외출)는 지난 27일 오후 2시 영남대 본관 대회의실에서 청도교육지원청(교육장 함인호)과 함께 어린이·청소년 대상 새마을정신 함양 및 실천을 위한 교육..
계명대는 28일부터 3일간 성서캠퍼스 의양관, 영암관에서 제8회 한국학 국제학술대회(THE EIGH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KOREAN STUDIES)를 개최한다고 밝혔다.문명전환기의 한국 인문학(Humanities at Turning ..
▲ © 운영자경북 경주의 위덕대학교는 총학생회(회장 김진수·에너지전기공학부 4학년) 주최로 지난 27일 오후 정진관에서 희망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희망콘서트는 전 위덕인의 화합과 희망을 위해 시각장애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꿈을 함께 ..
▲ © 운영자1947년 보스턴마라톤대회 우승자 서윤복(91)옹의 일대기가 편찬됐다. 서옹의 모교인 숭문고총동문회(회장 이성규)는 최근 그의 일대기를 그린 '마라토너 서윤복'을 발간했다.서옹은 해방 후 정부 수립 이전 보스턴대회에서 우..
간밤에 비가 내렸나 봅니다 내 온몸이 폭삭 젖은 걸 보니그대여, 멀리서 으르렁대는 구름이 되지 말고&nb..
▲ © 운영자육당 최남선(1890~1957)이 남도를 답사하고 쓴 기행문 '심춘순례(尋春巡禮)'가 90여년 만에 향토민에 의해 재조명돼 책으로 출간됐다.심순순례는 육당 최남선이 석전 박한영 스님의 안내로 호남 지방을 여행하고 쓴 기록..
▲ © 운영자오는 6월3일 오전 11시 대구시민회관 챔버홀에서 11시 콘서트‘With Piano’가 개최된다. 본 공연은 대부분의 클래식 공연이 저녁에 집중된 탓에 공연장을 찾기 어려운 주부 관객들을 위해 특별 기획됐다. ..
안대희 국무총리 후보 지명자가 6일만에 전격 사퇴를 했다. 안 총리 후보 지명자는 지난 26일 기자회견을 열어 변호사 활동으로 늘어난 재산 11억원을 사회에 환원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른바‘전관예우’논란에 대해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소명하겠다”고 입장을..
▲ © 운영자경부고속도로의 한 휴게소에서 국내 유명 작가의 작품 전시회가 열려 관심을 끌고 있다.한국도로공사 경북지역본부 부산방면 칠곡휴게소(소장 허근영)는 휴게소 내 갤러리(화가와 그림이야기)에서 '국내유명작가 한국화전'을 연다고 ..
세월호 사고로 어느때보다 안전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이때 또다시 인재라고밖에 볼 수 없는 화재로 많은 사람이 숨지거나 다쳤다. 지난 26일 오전 경기도 고양시외버스종합터미널에서 불이 나 6명이 숨지고 수십명이 부상했다. 28일 새벽에도 장성의 한 요양병원에서 화재..
우리 사회는 급격한 근대화로 인해 핵가족화가 심화되었고, 의료기술의 발달로 평균수명(남자 77세, 여자 84세)이 증가하여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었다. 국가보훈대상자의 경우도 전국적으로 86만여 명이 평균 연령 69세이며 이 중 60세이상 고령자는 85.5%,..
▲ 사람과 동물을 비롯한 각종 사물들을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단순한 상징으로 그려내고 특히 어둠 속에서 인체의 일부분이 떠다니며 춤을 추는 듯한 동작들은 환상적이고 역동적이다. © 운영자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핸드메이드 씨어터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