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청송·예천·영양교육청, 학부모 리더교육..
교육

청송·예천·영양교육청, 학부모 리더교육

일간경북신문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5/07/22 18:28 수정 2025.07.22 18:30


역할·책임 ‘열띤 토론’

 

청송교육지원청은 21일 ‘행복한 동행을 위한 학부모 리더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학부모 리더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송군학부모회장협의회 학부모 리더 역량 강화 연수’를 성공리에 개최했다.
연수 강사로는 경북도교육청학부모지원센터 권혜경 센터장이 초청되어 학부모 리더들과 마음을 연 소통의 한마당 속에서 학부모 지원 정책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돕고 요즘의 사회 트렌드인 AI사회와 교육의 변화, 학교 교육 환경과 교육과정의 변화에 따른 학부모의 역할, 학부모 참여 사업 및 학생들의 성장 단계별 특징에 따른 학부모의 역할 등 학부모 리더로써 행복한 동행으로의 역할에 대해 깊이 있는 강의가 진행되었다.
참석한 학부모님들은 변화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학부모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시금 생각해 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으며 연수 내내 적극적인 참여와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신덕섭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님들이 교육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자녀 교육에 있어 보다 주체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김연태기자

 


긍정적 관계 형성 모색

 

예천교육지원청은 지난 18일 대회의실에서 예천군 학부모회장협의회 회원 24명을 대상으로 미래교육 이해를 위한 학부모 리더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경북도학부모지원센터 권혜경 센터장의 “미래교육의 이해와 학부모 리더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학부모는 변화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자녀의 성장을 지원하는 리더로서의 역할을 다시금 돌아보는 한편, 공감과 소통으로 자녀와 긍정적 관계를 형성하는 실천적 방법도 모색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회장은 “자녀와의 관계에서 나부터 변화해야 한다는 점을 느꼈고, 인성의 중요성과 회복탄력성의 의미에 대해 생각해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성중 교육장은 “이번 리더교육은 학부모회장으로서의 전문성과 더불어 인간적인 성장을 이끄는 계기가 되었으리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학부모가 교육의 주체로 당당히 참여하며 학교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금인욱기자

 

 

심도 있는 강연 ‘큰 호응’

 

영양교육지원청은 22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초·중·고 학부모회장단 및 희망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5년 영양군학부모회장협의회 학부모 리더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리더교육은 ‘생각을 나누고, 마음을 잇다’라는 슬로건 아래, 학부모의 자발적이고 주체적인 학교 참여를 유도하고, 교육공동체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날 강의는 권혜경 경북교육청 학부모지원센터장(전 경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이 맡아 ‘행복한 동행을 위한 학부모 리더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권 센터장은 AI 시대의 사회 변화에 따른 교육 패러다임의 전환, 학부모 지원정책의 흐름, 그리고 학부모 리더가 갖추어야 할 소통과 협력의 자세에 대해 심도 있는 강연을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연수는 강연 후 자녀교육 및 학부모 정책과 관련한 질의응답 시간을 끝으로 마무리되었으며, 참가 학부모들은 “교육 변화의 흐름을 이해하고, 학부모로서의 역할을 되짚어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근호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부모님들의 열정과 헌신은 우리 지역 교육의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오늘 연수를 통해 서로의 지혜를 나누고, 학부모 간 소통과 협력이 강화되어 영양의 교육공동체가 더욱 단단해지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김연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