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현정(52) 서울시립교향악단 대표이사가 막말·성추행·인사전횡 의혹 논란이 시작된 지 27일 만에 자진 사퇴했다. 내년 재단법인 출범 10주년을 앞두고 내홍을 앓던 서울시향은 일단 한숨을 돌리게 됐다. 서울시향은 잇따른 외국 진출에 이어 지난해 유료관객 92%를 기록..
이오스 안과는 수술 후 시력 1.0 달성률이 100%에 달하는 것으로 유럽 안과학회에 보고된 라식, 라섹 장비인 아마리스 레드 1050RS 레이저를 이용한 '아마리스 레드 라식, 라섹'의 시술을 4000건 달성했다. 이오스 안과는 수술 후 시력 1.0 달성률..
백학순 신촌 ES(이에스)피부과 원장. 겨울철에 피부손상이 쉬운 이유는 피부조직의 가장 겉 표면인 피지막이 건조하기 때문이다. 또 추위로 인한 피부표면 지방막이 결핍되면 수분이 증발, 피부가 까칠해진다. 실내외 기온 차이가 커질수록 피부는 수축과 이완이 심해져 더욱 ..
경북 포항에 사는 직장인 P(28·여)씨는 연말이 되면서 잦은 회식과 야근으로 스트레스를 받았는지 커다란 여드름이 생겨 적잖은 고민을 하고 있다. 얼굴 전체로 번진 여드름 자국과 흉터로 성인여드름 치료를 잘하는 피부과를 찾고 있다. 청소년기에도 없던 여드름..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로봇수술센터가 국내 최초로 최신 로봇수술기인 '다빈치 Xi'를 이용해 암 수술을 진행했다. 수술은 29일 오전 비뇨기과 나군호 교수가 72세 남자 전립선암 환자를 대상으로 집도했다.'다빈치 Xi'는 기존 모델인 '다빈치 Si'에 비해 기능면에서..
외과·성형전문의 김진환성형외과원장결혼을 4개월 앞둔 예비신부 이정연(35)씨는 실제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는 '노안외모'로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다. 20대에 잡티 하나 없는 깨끗한 피부와 또렷한 이목구비로 전형적인 '동안외모'를 자랑했지만 30대에 접어들면서 얼..
노후 소득보장을 강화하기 위해 실업기간에 국민연금 보험료 납부를 지원하는 '실업크레딧' 제도가 내년 7월부터 시행된다.또 소득활동에 따른 노령연금 감액방식이 연령별 감액에서 소득 수준별 감액으로 바뀌고 노령연금액의 일부를 연기하는 장치도 마련됐다.보건복지부..
▲ © 대구보건대학교 장상문(58. 호텔외식산업학부교수. 사진) 대외부총장이 교육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장 부총장은 교육부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하는 전문대학 재학생 독일 함부르크 고등직업교육 프로..
▲ © 영천시는 지난 24일 영천 완산지구 우수저류시설 설치공사 현장과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이마트 영천점에 대해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크리스마스이브에 사회적으로 들뜬 분위기로 각종 안전사고 발생 가능..
▲ © 제26회 신라문학대상(위원장 최양식)시상식이 지난 27일 경주 The-K 호텔에서 최양식 경주시장, 이진락 도의원, 한순희 시의원, 신라문학대상 위원, 경주문인협회 회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
경북도교육청은 올해 청렴인성 장학생 51명을 선정해 지난 26일 장학금을 지급했다. 청렴인성장학금은 2011년부터 감사관실 직원들이 뜻을 모아 만든 장학회에서 지급하고 있으며, 공무원 정보지식인대회, 부서평가 등에서 받은 시상금 등과 매월 직원들..
▲ © 월항농공단지협의회(회장 권호용)는 지난 26일 월항면사무소를 방문하여 이웃돕기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월항면 장산리에 위치한 월항농공단지협의회는 대양제면, ㈜금성산업, 목화표장갑, ㈜유성특수산업, ㈜대성식품 등 25개 업체..
▲ © 임정사(주지 성우)에서는 지난 26일 읍사무소를 방문해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이웃돕기성금 일백만원 기탁과 함께 2015년 을미년 새해 성주군민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했다.임정사는 성주군 성주읍 경산리에 ..
▲ © 대동중 김지영교사 ▲ © 포항제철동초 원재필교사▲ © 흥해초 김대신교사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희) 소속 흥해초 김..
▲ © 경주시에서는 29일 시청 알천홀에서 평생을 지방행정에 봉직하다 정년?명예퇴임 및 공로연수를 실시하는 공무원들의 가족?친지들과 후배 공무원, 시의원, 시민사회단체장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 하반기 정..
밤비 &n..
한나라의 경제가 침체하느냐 활성화 되느냐 하는 데는 기업인의 힘이 큰 역할을 한다고 본다. 정치권에 앉아 관리라는 핑계로 보며 간섭하는 게 아닌 실전에 부딪혀 싸우는 사람은 기업인이라는 것이다. 현재 우리의 경제는 계속되는 ..
우리나라 국산 자동차의 역사는 1949년 3월 대한자동차 공업회의 발족을 시작으로 1955년 정비업을 하던 최 무성 씨가 미군으로부터 얻은 엔진, 변속기, 차축을 이용 드럼통을 펴서 만든 지프형차가 첫 국산차이다. 기술 재료상의 문제로 100%는 아니지만 ..
▲ © 쌍봉사(雙峰寺)에 세워져 있는 철감선사의 탑이다. 철감선사는 통일신라시대의 승려로, 28세 때 중국 당나라로 들어가 불교를 공부하였다. 문성왕 9년(847) 범일국사(梵日國師)와 함께 돌아와 풍악산에 ..
▲ © 배동현 언론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