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남녀 청소년 모두 최근 6년간 공부와 직업에 대한 고민은 줄어든 반면 외모와 건강에 대한 고민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여성가족부와 통계청이 발표한‘2014 청소년통계’에 따르면 지난 2012년 청소년들의‘외모·건강’에 대한 고민은 16.9%로 20..
두피 질환은 스스로 발견하기가 쉽지 않다. 증상이 심하지 않은 초기질환이라면 더욱 그렇다. 독거남들의 지루성 탈모가 최근 들어 급증하고 있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눈에 보이지 않는 곳인데다가 서서히 진행되는 지루성 피부염의 특성으로 인해 혼자 사는 남자들은 ..
경기도 수원에 사는 주부 김희연씨 (46세, 전업주부)는 얼마 전부터 생리양이 많아지기 시작하더니 끔찍한 골반통증과 함께 생리통까지 심해져 생리 때가 다가오면 지레 겁부터 나기 시작했다. 지나친 통증과 생리양으로 인해 생리대 비용 증가는 물론, 계속적으로 진통제를 먹..
지난 8일 경주대학교(총장 이순자)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 시행하는‘2014년청년취업아카데미’교육기관으로 2년 연속 선정됐다고 전했다.경주대는 외식, 조리학부 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 © 운영자경운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이채수)은 국내 대학 최초로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국립전파연구원으로부터 무선기기의 전자파흡수율(SAR·사진)을 시험할 수 있는 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받았다.‘전자파흡수율(SAR)’이란..
수성대학교가 교육부의‘2014 비교과 입학전형 활성화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수성대는 이에 따라 휴먼케어 특성화 대학 비전과 산업수요맞춤형 인재 육성을 위해 학업성적 대신에 학생들의 끼와 열정, 인성 등을 반영하는‘휴먼케어 비교과 입학전형’을 2015학년도 입시부터..
▲ © 운영자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경북 안동지역에서 지역콘텐츠를 바탕으로 제작된 전통음악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마련된다.<사진>지난 9일 안동시에 따르면 18일 안동역에서는 백제가야금연주단이‘신나는 예술여행 문..
▲ © 운영자불안한 현실 속에서 중심을 잃지 않고‘나’만의 진짜 꿈을 찾아가는 청소년들에게 아낌없는 격려와 응원문화를 만들자는 연극이 무대에 오른다.<사진>경산시 시민회관은 관내 중, 고등학생, 학부모, 일반시민들을 대상으..
‘대구 인도영화제’는 인도 문화에 대한 이해 확산을 위하여 주한인도대사관, 주한인도문화원, 대구시가 공동 주최하고, (재)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영상미디어센터 주관으로 11~13일 까지 대명동 계명대학교 내 스크린 씨눈에서 개최된다.<사진>볼리우드 영화: Bo..
한신 타이거즈의 수호신 오승환(32)이 시즌 20세이브 고지를 밟았다. 오승환은 9일 일본 효고현 니시노미야의 고시엔구장에서 열린 2014일본프로야구 히로시마 도요카프와의 홈경기에서 6-5로 앞선 9회초 등판해 1이닝 2피안타 3탈삼진 무실점으로 승리를 지..
‘추추 트레인’추신수(32·텍사스 레인저스)가 연속 안타 행진을 4경기로 늘렸다. 추신수는 10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의 글로브 라이프 파크에서 열린 2014 메이저리그(MLB) 휴스턴 애스트로스와의 경기에서 1번타자 겸 좌익수로 선발..
▲ © 운영자허정무 부회장도 퇴진 허정무(59) 축구협회 부회장이 2014브라질월드컵 부진에 대한 책임을 지고 10일 홍명보(45·사진) 축구대표팀 감독과 함께 동반 사퇴했다.허 부회장은 이날 오전 10시 서울 종..
수원삼성이 울산현대를 누르고 선두권 대열에 합류했다. 수원은 9일 오후 7시30분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울산과의 2014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1부 리그) 14라운드 홈경기에서 난타전 끝에 3-2로 신승했다. 4경기 연속 무패(2승2무)를 달린 수..
▲ 메시(오른쪽). 로번. © 운영자소문난 잔치라고 소문이 났는데 막상 먹을 게 없었다.10일 오전 5시(한국시간) 브라질 상파울루의 아레나 지 상파울루에서 열린 아르헨티나와 네덜란드의 브라질월드컵 준결승전은 경기 전부터 큰 관심을 ..
▲ 아르헨티나가 네덜란드와의 준결승에서 승부차기로 4-2로 이기자, 선수들이 기뻐하고있다. © 운영자아르헨티나가 승부차기 접전 끝에 네덜란드를 꺾고 24년 만에 월드컵 결승에 진출했다. 개최국 브라질을 꺾고 올라온 '전차군단' 독일과 ..
중국의 서남부 신장(新疆)위구르 자치구의 마키트 현에서 9일 새벽 진도 5.1의 지진이 일어났지만 아직 사상자는 보고되지 않았다.진원지로부터 71㎞ 떨어진 이곳의 주민들은 지진이 일어난 새벽 5시52분께 강력한 진동을 느꼈으며 건물들이 흔들렸다고 말했다.진앙은 북위 ..
이라크 의회는 반군들의 공세에 대처할 신정부 수립에 합의해야 한다는 여론에 밀려 당초 5주 동안 휴회하는 계획을 바꾸어 13일 개원키로 했다.마흐디 알 하피드 의장 대행은 8일 "국익을 고려해" 8월12일이 아니라 13일 개원키로 했다고 성명을 발표했다.그..
방콕이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도시로 선정됨과 동시에 유명 레스토랑 두 곳이 영국 초츠터(Chowzter) 웹사이트의“가장 맛있는 패스트 푸드(Tastiest Fast Feast)”상을 수상했다.이 상은 현지에서 생산되는 식재료로 현지인이 운영하는 레스토랑의 맛있는 음..
▲ 가자지구 남부 도시 라파에서 8일 이스라엘군 공습으로 불꽃과 연기가 치솟고 있다. 이스라엘군은 이날 오전 하마스 통치 가자지구에서 이스라엘 남부를 겨냥한 로켓 공격을 저지하기 위해 공습에 나섰다. © 운영자이스라엘군은 8일 가자지..
▲ © 운영자중국의 한 주간지가 원폭을 상징하는 버섯구름이 표시된 일본 지도를 실어 파문이 일고 있다.지난 8일 중국 환추왕(環球網)은 일본 언론을 인용해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외상이 이날 기자회견에서 충칭(重慶)시의 주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