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그룹‘슈퍼주니어’의 중국어권 유닛‘슈퍼주니어-M’멤버 헨리(25)가 14일 미니앨범 2집‘판타스틱(Fantastic)’을 발매한다. 지난해 6월 첫 미니앨범‘트랩(Trap)’이후 1년여만이다. 다양한 장르의 6곡을 담았다. 이 중 헨리가 결성한 작곡팀‘..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마틴 어쿠스틱 기타&보컬 콘테스트 2014(Martin Acoustic Guitar & Vocal Contest 2014)’가 참가자를 모집한다. 콘테스트는 10월25일 오후 5시 자양동 나루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열린다. 연주력뿐..
소외계층 어린이들을 후원해온 가수 김범수(35), 탤런트 최정원(33) 오윤아(34), 영화배우 겸 가수 양동근(35)이 감사패를 받는다. 이들은 지난 6일 서울 하얏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소외계층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자선 콘서트 '제11회 희망과 사랑 나눔 ..
▲ © 운영자국세청은 연예인 공유씨와 하지원씨<사진>를 올해의 국세청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7일 밝혔다.이들은 지난 3월3일 납세자의 날 모범납세자로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들은 엄태웅·한가인씨에 이어 2년간 ..
▲ © 운영자바이러스성 염증으로 인한 건강악화로 일본 투어와 한국 첫 공연을 취소한 영국 록밴드‘비틀스’의 폴 매카트니(72·사진)가 무대로 돌아왔다. 매카트니는 지난 5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올바니에서 재개된 월드 투어‘아웃 데어..
▲ © 운영자할리우드 블록버스터‘트랜스포머: 사라진 시대’가 개봉 12일 만에 전국관객 400만 명을 넘어섰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트랜스포머: 사라진 시대’는 지난 6일 오후 1시 400만16..
▲ © 운영자‘빅뱅’과‘2NE1’의 매니지먼트사 YG엔터테인먼트가 8년 만에 선보인 남자 그룹룹‘위너(WINNER·사진)’가 8월1일 데뷔한다.YG엔터테인먼트는 지난 6일 블로그에‘위너 티저 무비 #6’를 올리며 이 같이 알렸다. 위..
▲ © 운영자그룹‘JYJ’<사진>가 8월부터 아시아 투어 장정에 오른다. 매니지먼트사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8월9일 서울 잠실 주경기장 공연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아시아 투어에 나선다. 홍콩, 베이징, 베트남 등 아시아 8개..
경북 구미시청 내 해마루공원에서 50대 남성이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지난 7일 구미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6일 오후 3시22분께 구미시청 내 해마루공원 소나무에 서모(50)씨가 목을 매 숨져 있는 것을 조경관리인 박모(43)씨가 발견, 경찰에 신고했다.발견 ..
지난 6일 오후 3시50분께 대구시 달성군 화원읍 도시철도1호선 명곡역 공사현장에서 인부 최모(52)씨가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사고로 가슴부위와 양 다리에 부상을 입은 최씨는 곧바로 인근 병원에 옮겨졌으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 당시 최씨는..
대구 중부경찰서는 7일 심야시간대 상가를 상습적으로 턴 이모(19)군을 특가법상 절도 혐의로 구속했다. 경찰에 따르면 이군은 지난 5월18일 새벽시간에 대구 중구의 한 식당에 창문을 도구로 부순 뒤 들어가 오토바이 1대를 훔친 혐의를 받고 있다. 조사결과 ..
경북 포항지역 A여고 행정실 여직원이 학교 운영비 5억여원을 횡령하고 잠적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포항시 북구 A여고에 따르면 행정실 직원 B(37·여)씨는 지난 2012년부터 급식비와 보충수업비 등 학교 운영비를 관리하면서 현재까지 총 5억6000여만원을 빼돌린 ..
지난 지방선거에서 유력 경주시장 후보 선대본부장을 맡았던 지역 유력 인사들이 야간에 술이 취한 채 길에서 주먹다짐을 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파문이 일고 있다. 지난 4일 오후 11시께 경북 경주시내 중부동 도로에서 김모(56)씨와 또다른 김모(53)씨 사이에서 폭행..
국가인권위원회는 층간 소음 문제와 경찰출동 지연으로 112에 8차례 반복 신고해 불만을 표출한 시민을 현행범 체포한 것에 대해 인권침해라고 7일 밝혔다.진정인 임모(44)씨는“윗층의 소음문제를 해결하기위해 112에 피해 신고를 했다가 경찰관 4명으로부터 부당한 체포를..
대구참여연대는 7일 성명서를 통해 대구 황산테러사건의 경찰 수사와 검찰 처분의 미흡한 점을 지적하며 재정신청에 이르러 법원의 신중하고 적극적인 판단을 촉구한다고 밝혔다.참여연대는“15년 전 사건 당시 경찰의 초동수사는 너무나 엉망이었으며 모든 문제가 여기에서 파생됐다..
의붓딸(8)을 학대해 숨지게 한 ‘칠곡계모사건’의 계모 임모(36)씨와 친부 김모(38)씨가 사망 아동의 언니(12)를 학대한 혐의로 추가 기소돼 진행 중인 재판에서 학대 혐의를 부인했다. 피고인들은 지난달 30일 열린 의붓딸 학대 사건 관련 항소심 첫 공판에서도 상..
영일만신항 항운노동조합과 5개 피해지역 지역발전협의회는 7일 오전 포항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과 함께 집회를 열고‘항만매립 피해주민에 대한 보상 약속이행’을 촉구했다. 이들은“포항시의 발전과 국가 경제발전을 위해 조상 대대로 이어오던 생업과 터전을 모두 내어 주었지..
▲ © 운영자포항북부경찰서는 부정대출을 돕고 국고보조금을 부정 수급한 죽도수산시장상인회 행정국장 A(54)씨 등 9명을 업무상 배임 및 사기 등의 혐의로 검찰에 기소의견으로 송치했다고 7일 밝혔다.경찰에따르면 A씨 등은 지난 2012..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경북지원(경북농관원)은 2014년 상반기 부정·불량식품을 척결하기 위한 농식품 원산지표시 위반 단속을 실시하여 379개 업체(위반물량 2,365톤)를 적발하였다고 7일 밝혔다.원산지를 거짓 표시(7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억원 이하의 벌금)하여 판매..
▲ © 운영자제16대 영덕문화원장으로 류기도<사진> 전 문화원 이사가 취임하였다. 신임 류기도 원장은 영덕여자중·고등학교장으로 정년퇴임한 후 영덕문화원 이사로 활동하면서 남다른 열정으로 지역문화창달과 우리문화 가꾸기사업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