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운영자경상북도 새출발위원회(하춘수 위원장)가 16일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경북 새출발 5대 아젠다' 선정에 대한 기자 브리핑을 갖고, 경북의 새출발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를 밝혔다. 지난 12일 출범한 새출발위원회는 분과위원장과..
▲ © 운영자새누리당 이병석 국회의원(포항 북·4선·사진)은 경북 포항시 북구 환여동 일원의 여남항 방파제 축조 공사를 위한 특별교부세 10억원을 확보했다.여남항 어항시설(방파제) 축조사업은 길이 30m의 방파제를 설치하는 사업으로 ..
▲ © 운영자새누리당 박명재 국회의원(포항남·울릉·사진)은 경북 포항시 동해면민에게 질 높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동해면민 복지회관 건립지원’ 특별교부세 15억원을 확보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특별교부세 15억원..
▲ © 운영자잇단 비리 연루 의혹으로 벼랑 끝에 몰린 박상은(새누리, 인천 중·동·옹진) 국회의원이 입을 열었다.박상은 의원은 16일 오후 4시 인천 중구 사동에 위치한 자신의 사무실에서 지방선거 당선인들과 만난 자리에서 비서 A씨가..
이라크에서 내전 위기감이 고조되는 가운데 정부가 이라크 내 위험 지역에 있는 기업인들을 안전지역으로 이동하도록 권유하고 여행금지구역인 이라크에 대한 여권사용 허가 절차를 당분간 중단하기로 했다.정부는 16일 서울 도렴동 외교부 청사에서 이명렬 외교부 재외동포영사국장 ..
올 1월 현재 북한은 6∼9기의 핵무기의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고 스톡홀름 국제평화연구소(SIPRI)가 16일 발표한 세계 핵군비 보고서에서 밝혔다고 일본 지지 통신이 16일 보도했다.SIPRI는 그러나 북한이 핵무기를 실전배치는 하지 않을 것으로 ..
여야 원내지도부가 16일 하반기 국회 원구성 등과 관련한 협상을 벌였지만 합의도출에 실패했다. 6월 국정감사 실시 시기와 세월호 침몰사고 국정조사 기관보고 시기의 중복 문제가 걸림돌이 됐다.새누리당 이완구 원내대표와 새정치민주연합 박영선 원내대표 등 여야 원내지도부는..
5박6일간의 중앙아시아 3개국 순방을 위해 출국한 박근혜 대통령이 16일 첫 방문지인 우즈베키스탄의 수도 타슈켄트에 안착했다.이날 오전 서울공항에서 전용기를 타고 출국한 박 대통령은 오후 타슈켄트공항에 도착했다. 공항에는 이욱헌 주(駐)우즈베키스탄 대사, 이흑연 한인..
▲ 새누리당 이완구(오른쪽) 비상대책위원장과 새정치민주연합 박영선 원내대표가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실에서 만나 원구성과 세월호 국정조사특위 일정 등에 대해 협상을 벌이던 중 서로 자신의 입장을 설명하고 있다. &..
지난 199년 6월15일 발발한 제1연평해전이 15주년을 맞았다. 강산도 변한다는 세월이 지났지만 그때 이후 서해 북방한계선(NLL)을 가운데 둔 남북의 긴장감은 변함없이 여전하다.한국전쟁 이후 최대 규모의 남북 간 해상전투였던 제1연평해전은 1..
박근혜 대통령이 오는 16일 5박6일간의 중앙아시아 3개국 국빈방문을 위해 출국한다.박 대통령의 이번 순방은 자원외교에 초점이 맞춰졌다. 우즈베키스탄·카자흐스탄·투르크메니스탄을 차례로 방문해 자원개발을 중심으로 한 경제협력 확대에 나선다.주철기 청와대 외교..
새누리당 당 대표와 최고위원을 뽑는 7·14 전당대회가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당권 주자들의 행보가 가속화되고 있다. 유력 당권주자인 김무성 의원과 서청원 의원은 견제구를 던지면서 팽팽한 신경전을 벌이는가 하면 출마 예정자들도 속속 윤곽을 드러내면서 ..
정부가 당초 16일까지 마치려던 문창극 국무총리 후보자<사진>에 대한 임명동의안 국회 제출 시기를 하루 연기했다.문 후보자 인사청문회 준비단 관계자는 15일 기자들과 만나“(16일 제출 예정이던) 임명동의안을 17일 국회에 제출하기로 했다”고 밝..
▲ 문창극 총리후보자가 15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창성동 별관 로비에서 최근 자신의 과거 칼럼과 교회, 대학 특강 발언으로 붉어진 논란 ©운영자 문창극 국무총리 후보자가 15일 자신의 과거 발언에 대해 사과의 뜻을 밝힌 것..
새누리당 중앙윤리위원회의는 12일 6·4 지방선거 공천과정에서‘공천 헌금’논란을 빚은 유승우 의원을 제명키로 했다. 향후 유 의원은 의원총회에서 재적의원 3분의 2가 찬성하면 제명이 확정된다. 경대수 당 중앙윤리위원회 위원장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유 의원..
박근혜 대통령이 새 국무총리 후보자 지명에 이어 12일 청와대 참모진 개편을 끝내면서 이제 남은 관심은 개각으로 모아진다.박 대통령이 오는 16~21일 중앙아시아 3개국 순방을 앞두고 국정공백의 장기화를 막기 위해 이번 주 안에 내각과 청와대 참모진 개편을..
문창극 국무총리 후보자의 과거 발언을 놓고 새누리당과 새정치민주연합의 입장이 상반된 반응을 내놓으며 대립하고 있다. 새누리당은 인사청문회에서 통해 본인의 해명을 들어봐야 한다는 입장인 반면 새정치민주연합은 “최악의 인사 참사”라며 지명 철회를 요..
▲ 문창극 국무총리 후보자가 2011년 자신이 장로로 있는 교회 특강에서 일제의 식민 지배와 남북 분단이‘하나님의 뜻’이라는 취지의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져 파장이 일고 있는 가운데 12일 오전 정부서울청사 창성동 별관에 마련된 사무실로 출근을 하고 있다.  ..
정수성(경북 경주) 국회의원이 새누리당 경북도당위원장에 추대됐다.새누리당 경북지역 국회의원 전원은 11일 서울에서 열린 새누리 경북도당-경상북도 당정협의회에서 만장일치로 정 의원을 차기 도당위원장으로 추대하는데 합의했다.이에 대해 정 의원은 “국가적으로 어..
▲ 문창극 © 운영자차기 총리로 내정된 문창극(66) 서울대 언론정보학과 초빙교수(전 중앙일보 주필)는“각자가 독립적으로 살면서 조화를 이루는 사회를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문 내정자는 이날 오후 2시 서울대 관악캠퍼스 IBK 커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