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2일 오후 4시50분께 구미에서 붙잡힌 배상혁(44)이 오후 7시께 대구지방경찰청으로 들어서고 있다. 배씨는 희대의 다단계 사기범인 조희팔(58)의 4조원대 사기 범행을 설계한 인물로 알려져 있으며, 대구경찰이 인터폴에 적색수배(Red Notice)를 요청한 ..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22일 청도군민회관에서 밝고 건전한 직장분위기 조성과 가정 내 폭력 예방을 위한 인권보호 의식 강화를 위해 군청 소속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성희롱 및 성매매, 가정폭력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성폭력(성희롱, 성매매, 가정폭력 포..
경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센터장 박재홍)에서는 지난달 7월부터 올해 12월까지 사회복무요원들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사회복무요원정신건강실태조사, 사회복무요원담당자 게이트키퍼교육, 사회복무요원 스트레스관리 및 정신건강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지난 8월 사회복무요원 1..
포항 북부경찰서(서장 오완석)에서는 포항시 북구 소재 백화점, 대형마트 등 여성·아동이용객이 많은 대형쇼핑시설 4개소에 대해 시청 건축과 등과 함께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여성·아동 및 사회적 약자가 이용하는 쇼핑·놀이시설 등에 대한 범죄예방을 ..
권영진 대구시장은 프랑스 르노자동차와의 전기자동차 협력 MOU에 연이어, 세계적인 산업 및 의료용 로봇제조기업인 독일 KUKA사와도 투자협력을 약속하는 MOU를 전격 체결함에 따라 대구가 명실상부한 로봇산업의 중심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권 ..
포항시새마을회(회장 최현욱)는 24일 오전 10시 해도공원에서 새마을회장단, 새마을회원 등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운동 NEW 비전선포식 및 새마을 문화제를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박근혜 대통령이 UN연설에서 ‘제2새마을 운동의 필요’를 역설함으로써 선진공..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26일부터 30일까지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을 위해 관내기업 9개사를 선정 중국에 무역사절단을 파견한다.파견지역인 광저우, 심천은 세계의 공장, 중국 물류 유통의 중심지로서 자동차, 전자, IT산업 관련 제품의 시장성이 높은 것으로 평..
경북도는 국책사업으로 추진하는 신라왕경복원 등 8개 지구 유적지의 독특한 발굴과정 현장을 경북관광특화상품으로 개발하기로 했다고 25일 밝혔다.신라왕경 핵심유적복원 및 정비지구는 월성, 황룡사, 동궁과월지, 월정교 그리고 쪽샘지구, 대형고분, 신라방리제, 첨..
기업 간 경제무역 협력 교류회 개최 대구시는 중국 섬유·방직 산업의 중심지인 절강성 샤오싱시와 26일 우호협력도시를 체결한다고 23일 밝혔다.이를 위해 쉬밍광(徐明光) 부시장을 포함한 46명이 25일부터 27일까지 대구를 방문한다.양 시는 2004년 11월..
대구시는 물산업 분야의 최신 기술과 제품을 소개하는 '제4회 대한민국 물산업전'이 오는 28부터 30일까지 대구엑스코에서 열린다고 23일 밝혔다. 대구시가 주최하고, 엑스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한국물포럼 공동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대한민국 물..
조선시대 만들어진 백자로 몸통 전체를 모깎기 방법을 사용하여 8각의 모를 이룬 병으로, 높이 40.6㎝, 아가리 지름 7.6㎝, 밑 지름 11.5㎝ 이다.길게 뻗은 목과 도톰한 아가리, 그리고 둥근 몸통과 높고 넓은 굽이 있다. 문양은 밝은 청화 안료를 써서 몸통 아..
저것은 벽어쩔수 없는 벽이라고 우리가 느낄때그때담장이는 말없이 그 벽을 오른다물 한 방울 없고 씨앗 한 톨 살아님을 수 없는저것은 절망의 벽이라고 말할때담쟁이는 서두르지 않고 앞으로 나아간다한뼘이라도 꼭 여럿이 함께 손을 잡고 올라간다푸르게 절망을 다 덮을..
유난히 몸이 잘 붓는 사람이 있다. 저녁만 되면 다리나 발이 퉁퉁 부어서 바지는 물론이고 신발이 꽉 끼어 불편함을 느낄 정도로 몸이 붓는 사람도 있고, 자고 일어나면 얼굴이 부어 아침마다 좋지 않은 인상을 주는 사람도 있다. 부기는 혈액순환과 수..
교통에서 철도(鐵道) 운송은 사람의 이동과 물류의 왕래로 경제가 발전한다. 위 같은 것으로 경제는 하나가 된다. 하나 된 도시는 하나 된 경제권을 형성한다. 도시 간에 하나가 됨으로써, 상호의 협력과 도움을 주고받는 상생이다. 상생과 협력은 당대가 추구하는..
자본의 이동은 경계가 없다. 외국 기업을 유치하는 것은 아주 좋은 것이다. 외국기업이 포항시에서 경제활동을 하는 것은 포항시의 경제발전을 가져온다. 이를 위해 포항시는 모든 경제외교 행정력을 다하고 있다. 외국기업이 포항시에서 경제활동으로써, 포항시의 뿌리..
박선하 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이 지난 23일 경북 도민의 날에 ‘2015 자랑스러운 도민상’을 수상했다.박선하 관장은 2000년부터 지체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장으로 재임하고 있으며, 2012년 7월부터 김천시사회복지사협회를 창립하고 초대회장으로 재임하면서 지..
새마을문고 황성동분회(회장 이양아)에서는 20일 황성동 주민센터에서 ‘갓뒤 새마을 작은 도서관’ 이전식을 가졌다. 이 도서관은 황성동 주공2차 탑마트 부근 개인 건물을 임차해서 사용하여 왔으나 주민들의 도서 이용률율 높이고 새로운 문고를 구입하면서 공간 협..
침으로 모르핀 중독 억제 효과 증명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한의학과 이봉효 교수가 뉴질랜드 오타고대학에서 개최된 'ISAMS 2015 국제약침학술대회' 개막에 앞서 열린 'AMS(Acupuncture & Meridian Studies..
국민건강보험 대구지역본부(본부장 이태형)와 안동의료원, 공군제16전투비행단 의료진은 지난 23일 영양군 일월면사무소에서 지역주민 100명을 대상으로 '사랑실은 건강천사'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사랑실은 건강천사' 의료봉사는 공단 버스에 내과, 안과, 이..
포항시남·북구보건소는 오는 12월 15일까지 ‘2015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 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25일 밝혔다.고위험 임산부 의료비 지원은 고위험 임신의 적정 치료 및 관리에 필요한 진료비를 지원하여 경제적 부담 경감을 통해 산모의 출산과 모자건강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