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가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새마을정신 함양을 통한 공동체의식 및 인성 교육에 앞장선다.영남대 새마을연구센터(원장 최외출)는 지난 27일 오후 2시 영남대 본관 대회의실에서 청도교육지원청(교육장 함인호)과 함께 어린이·청소년 대상 새마을정신 함양 및 실천을 위한 교육..
계명대는 28일부터 3일간 성서캠퍼스 의양관, 영암관에서 제8회 한국학 국제학술대회(THE EIGH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KOREAN STUDIES)를 개최한다고 밝혔다.문명전환기의 한국 인문학(Humanities at Turning ..
▲ © 운영자경북 경주의 위덕대학교는 총학생회(회장 김진수·에너지전기공학부 4학년) 주최로 지난 27일 오후 정진관에서 희망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희망콘서트는 전 위덕인의 화합과 희망을 위해 시각장애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꿈을 함께 ..
▲ © 운영자1947년 보스턴마라톤대회 우승자 서윤복(91)옹의 일대기가 편찬됐다. 서옹의 모교인 숭문고총동문회(회장 이성규)는 최근 그의 일대기를 그린 '마라토너 서윤복'을 발간했다.서옹은 해방 후 정부 수립 이전 보스턴대회에서 우..
간밤에 비가 내렸나 봅니다 내 온몸이 폭삭 젖은 걸 보니그대여, 멀리서 으르렁대는 구름이 되지 말고&nb..
▲ © 운영자육당 최남선(1890~1957)이 남도를 답사하고 쓴 기행문 '심춘순례(尋春巡禮)'가 90여년 만에 향토민에 의해 재조명돼 책으로 출간됐다.심순순례는 육당 최남선이 석전 박한영 스님의 안내로 호남 지방을 여행하고 쓴 기록..
▲ © 운영자오는 6월3일 오전 11시 대구시민회관 챔버홀에서 11시 콘서트‘With Piano’가 개최된다. 본 공연은 대부분의 클래식 공연이 저녁에 집중된 탓에 공연장을 찾기 어려운 주부 관객들을 위해 특별 기획됐다. ..
안대희 국무총리 후보 지명자가 6일만에 전격 사퇴를 했다. 안 총리 후보 지명자는 지난 26일 기자회견을 열어 변호사 활동으로 늘어난 재산 11억원을 사회에 환원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른바‘전관예우’논란에 대해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소명하겠다”고 입장을..
▲ © 운영자경부고속도로의 한 휴게소에서 국내 유명 작가의 작품 전시회가 열려 관심을 끌고 있다.한국도로공사 경북지역본부 부산방면 칠곡휴게소(소장 허근영)는 휴게소 내 갤러리(화가와 그림이야기)에서 '국내유명작가 한국화전'을 연다고 ..
세월호 사고로 어느때보다 안전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이때 또다시 인재라고밖에 볼 수 없는 화재로 많은 사람이 숨지거나 다쳤다. 지난 26일 오전 경기도 고양시외버스종합터미널에서 불이 나 6명이 숨지고 수십명이 부상했다. 28일 새벽에도 장성의 한 요양병원에서 화재..
우리 사회는 급격한 근대화로 인해 핵가족화가 심화되었고, 의료기술의 발달로 평균수명(남자 77세, 여자 84세)이 증가하여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었다. 국가보훈대상자의 경우도 전국적으로 86만여 명이 평균 연령 69세이며 이 중 60세이상 고령자는 85.5%,..
▲ 사람과 동물을 비롯한 각종 사물들을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단순한 상징으로 그려내고 특히 어둠 속에서 인체의 일부분이 떠다니며 춤을 추는 듯한 동작들은 환상적이고 역동적이다. © 운영자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핸드메이드 씨어터의 &..
장시간 앉아서 일하는 근로자들에게 요통은 흔하게 나타날 수 있는 문제이다. 자세의 문제가 아니더라도 살면서 80% 정도의 사람들이 한 번쯤은 허리 통증을 겪는다. 허리를 숙이고 물건을 집어 들다가 허리를 삐끗하는 경우도 있고, 운동부족으로 젊은 나이에 만성 요통에 시..
탤런트 천정명(34·사진)이 띠동갑 일반인 여자 친구와 결별했다. 천정명의 매니지먼트사 레드나인엔터테인먼트는 27일“천정명이 여자 친구와 열애가 알려진 지 며칠 안 돼 헤어졌다”며“상대 여성이 연예인이 아니다 보니 사생활 노출에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은 것 같다. 인터..
파키스탄에서 한 여성이 사랑하는 남성과 결혼했다는 이유로 법원 앞에서 가족들이 던지는 돌멩이 등에 맞아 죽었다고 경찰과 변호사가 말했다.지난 27일 라호르 고등법원 앞에서 많은 사람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20명에 가까운 여성의 가족들이 여성과 그녀의 남편을 백주 대낮에..
영국에서 한 부부가 5개월 동안 자신들의 아이에게 이름을 지어주지 않아 양육권을 상실했다.지난 26일(현지시간) 영국 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런던 고등법원의 재판부는 하트퍼드셔주 왓퍼드에 사는 한 가족에 대해 이런 판결을 내렸다고 밝혔다.수석재판관 저스티스 파커는 우리는..
탤런트 엄지원(37·왼쪽 사진)이 건축가 오영욱(38·오른쪽)과 지난 27일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 메모리즈 힐에서 결혼했다. 엄지원과 오씨는 2012년 지인의 소개로 알게 돼 지난해 연인 사이로 발전했다. 이날 결혼식에는 오윤아, 한지혜, 박은혜, 강혜정, 신애라, ..
중국은 자국과 영유권 분쟁을 벌이는 베트남에 대한 비난 목소리를 이어가면서 베트남에 지지 발언을 한 일본도 강력히 비난했다.27일 중국 외교부는 '베트남 선박이 중국 어선의 공격을 받고 침몰했다'는 베트남 측의 주장에 대해 베트남 어선이 중국 어선을 공격하다 침몰했다..
“늦기전에 늦기전에 빨리 돌아와 주오. 내 마음 모두 그대 생각 넘칠 때. 내 마음 모두 그대에게 드리리. 그대가 늦어지면 내 마음도 다시는 찾을 수 없어요. 늦기전에 늦기전에.”(김추자‘늦기전에’중) 1970년대 허스키하면서 구성진 목소리와 파격적인 퍼포..
런트 김태희(34·사진)가 중국 사극‘왕희지’에 출연을 검토하고 있다. 김태희의 소속사 루아엔터테인먼트는“중국 제작사 측을 생각해 자세한 내용의 언급은 곤란하다”면서도 “출연을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왕희지’는 100억 원 이상의 제작비가 투입되는 대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