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3일 안동과학대학교(총장 권상용)는 평생교육관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친절서비스 워크숍을 실시했다. © 운영자안동과학대학교(총장 권상용)는 평생교육관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친절서비스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지난 3일 밝혔다.이날 ..
계명대가 대구·경북지역 학생들의 자발적인 창업을 독려하고 우수 청년창업가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2014 대구·경북 학생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중소기업청과 창업진흥원이 후원하는 이번 경진대회는 창업에 관심있는 대구·경북지역의 고등학생, 대학생이면 누구나 ..
(사)한국문인협회 칠곡지부(지부장 장진명)가 주관하는 제16회 낙동강문화제가 5일 오후 7시 왜관역 광장에서 열린다.매년 현충일 하루 전날 열리는‘낙동강문화제’는 낙동강, 자연, 평화를 테마로 하는 지역문화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칠곡군의 문화사업과 낙동강전투가 치..
▲ © 운영자대구보건대학교 인당박물관이 대구경북지역 출신 예술가들의 후원 사업을 진행한다. 지난 3일 내외빈 및 대학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 첫 번째 프로젝트인‘변미영 작가 초대전’이 오는 7월 6일까지 회화 60여점을..
성인 여성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만족스럽지 않은 성관계 때문에 고민해보았을 것이다. 성관계에 대한 만족감은 쉽게 털어놓기 힘든 부분이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남모를 속앓이를 하는 것이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성에 대한 인식이 개방적으로 변함에 따라, 질성형수술..
▲ © 운영자시럽형 감기약에 유해성 논란이 있는 타르색소가 들어있는 것으로 밝혀져 부모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지난 30일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타르색소는 석탄타르를 원료로 합성한 색소로 약을 먹일 때 아이의 ..
한 달 전 아빠가 되어 정신없는 나날을 보내고 있는 A씨는 요즘 전신이 아프고 시리다고 호소하는 아내 때문에 고민이 많다. 함께 병원을 찾아 검사를 받았지만 아무 이상이 없다는 말뿐이라 답답하기만 했다. 아내는 그 사이 날로 심해지는 증상 때문에 불면증에 시달리다 급..
▲ AP통신 사진기자 제프 와이드너가 찍은 사진으로, 지난 1989년 6월5일 중국 베이징(北京) 중심가 창안제(長安街)에서 한 남성이 맨몸으로 4대의 탱크를 막아섰던 모습(윗 사진). 탱크맨이라는 별명이 생긴 이 남성은 '톈안먼 사태', 총칼을 향한 외로운 저항의 ..
사우디아라비아 보건부는 지난 3일 현재 중동호흡기증후군(MERS)으로 인한 사망자가 282명이라고 발표했다.보건부는 2012년 첫 환자가 발견된 이후 688명이 발병했으며 현재 53명이 치료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이날 발표된 MERS 실태는 575명 발병에 190명 ..
3일(현지시간) 미국의 소리 방송(VOA)에 따르면 유엔 세계식량계획(WFP)이 지난달 북한에 지원한 식량 규모가 올 들어 최고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지난달 주민 1명당 배급 식량은 4월에 비해 줄었다.디르크 슈테겐 WFP 평양사무소장은 이날“지난달 북한의..
▲ 중국 신화왕(新華網)에 따르면 쓰촨(四川)성 청두(成都) 인근에 있는 두장옌(都江堰)판다보호기지가 최근 이 같은 이벤트 행사를 벌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 운영자중국 판다가 곧 열리게 될 브라질 월드컵에서 경기 결과를 ..
한국과 미국이 북한의 도발 행동 가능성을 주시하면서 북한이 핵 실험을 단행할 경우 국제 사회와 함께“강력하고 단호하게 대응한다”는 방침을 재확인했다고 교도 통신이 지난 3일 보도했다.황준국 한반도 평화교섭본부장은 2일(미국시간) 미 국무부에서 글린 데이비스 미 북한 ..
아베 신조(安倍晉三) 총리가 일본인 납북자 문제 해결을 위해 북한을 방문할 수 있다고 일본 정부가 2일 밝혔다고 AFP가 보도했다.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외상이 이날 참의원 외교방위원회에“납북자 문제에 대한 성과를 거두려면 가장 효과적 대응과 방법이 무엇인지..
중국의 남서부 도시 충칭(重慶)시에서 또 광산 사고가 일어나 광부 22명이 사망했다고 시 당국이 4일 온라인 성명을 통해 발표했다.이 사고는 국영기업인 충칭 에너지사의 자회사가 운영하는 얀시타이 석탄광에서 일어났으며 사망자 외에도 2명이 더 중상을 입은 것으로 밝혀졌..
3일(현지시간) 한국이 글로벌 16개국과 유럽연합(EU) 등 17개 평가 대상 중 호감 순위 1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북한은 이란에 이어 비호감 순위 2위를 기록했다.BBC가 국제여론조사기관 글로브스캔 및 피파와 함께 지난 2013년 12월부..
시리아 국영 TV는 3일 대선 투표자가 많아 투표 시간을 5시간 연장했다고 보도했다.최고사법선거위원회는 투표는 이날 당초 예정된 오후 7시(한국시간 4일 오전 1시)가 아닌 자정(한국시간 4일 오전 6시)까지 계속된다고 밝혔다.시리아 유권자들은 떼를 지어 ..
인터넷상의 가상인물의 환심을 사기 위해 또래의 친구를 흉기로 19차례나 찌른 2명의 12세 미국 소녀에 대한 지난 3일(현지시간) 재판에서 한 소녀의 변호사는 이 아이가 정신질환의 증상을 보이고 있다고 주장했다.이 소녀는 다른 또 한 명의 친구와 함께 역시 친구인 다..
월드컵 개막을 코앞에 둔 가운데 영국 일간 런던 이브닝 스탠다드가 브라질에서 난무하는 폭력과 마약남용, 어린이와 청소년을 향한 무차별 폭력을 고발했다고 지난 3일 외신전문사이트 ‘뉴스프로’가 전했다.런던 이브닝 스탠다드는 지난달 30일 ‘마약 유행병이 브라질을 사로잡..
삼성에버랜드가 3일 주식을 증권거래소에 상장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삼성에버랜드는 지난해 재편한 사업부문들의 경쟁력 강화에 필요한 투자 재원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삼성의 실질적 지주회사인 삼성에버랜드가 상장을 추진하기로 한 것은 삼성의 경영권이 이..
도피중인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이 국내에 있는 외국 대사관에 망명 신청을 했다가 거절당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검찰이 계속 유 전회장을 쫓고는 있지만 이를 비웃기라도 하듯이 해외 망명까지 신청했다니 답답할 따름이다. 다행히 단순 형사범이라는 이유로 망명이 거절 됐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