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대학교 간호학과 재학생 224명 전원이 치매 검진사 수료‘치매 걱정없는 경북 만들기’를 위해 대규모 치매조기검진 봉사에 나섰다.‘치매 검진사’는 지역 내 치매 조기발견과 치료를 목적으로 경북 광역 치매센터가 주관하고, 경산시 보건소가 주최한 봉사활동이다.재학생 전..
대구과학대학교 사회봉사단은 지난 26일과 27일 2일간 경북 성주군 수륜면 남은1리에서 참외 수확과 풀뽑기, 논·밭 및 마을환경정리 등 농촌 일손을 도왔다.학생복지처장과 사회봉사센터장, 보직교수와 학생 등 50여명이 함께한 이번 봉사활동에는 일손돕기뿐만 아..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가 교육부 2014년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과 세계로 프로젝트 사업 등 2개 부문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대구보건대학교는 2014년부터 향후 5년 동안 2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이번사업은 현 정부의 고등직업..
▲ 슬로바키아 뮤지컬 '마타 하리'. © 운영자▲ 중국 뮤지컬 '마마 러브 미 원스 어게인'. © 운영자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대구 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이 지난 28일 개막했다.한..
보건복지부가 지난 26일부터 흡연으로 생기는 고통을 실감 나게 묘사한 금연광고<사진>를 시작한 가운데 광고 효과에 대한 반응이 엇갈리고 있다. 지난 27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새롭게 공개된 광고 '더 늦기 전에' 편은 평범한 40대 가장이 흡연으로 발생한 ..
▲ © 운영자요즘 들어 얼굴 전체가 어두워 보이고 피곤에 찌든 듯해 보여 걱정이라면 자신의 눈 밑 상태, 즉 다크서클 유무에 대한 체크가 필요하다. 눈 밑 피부는 신체 중 가장 얇고 약한 곳이기 때문에 아주 미미한 자극이나 신체적 변..
▲ 만성 피부질환 발병이 확인되고 있는데, 인스턴트 과다섭취와 거주지 위생불량 등이 인체의 방어체계인 면역력을 교란시켜 발생하는 불상사로 짐작된다. © 운영자아내와 딸을 필리핀으로 유학 보낸 후 조그마한 오피스텔에 거주하고 있는 44..
▲ © 운영자미국에서 복잡한 주차 규제와 불법주차 과태료가 비싸 현지 운전자의 짜증을 불러일으키는 것으로 유명한 로스앤젤레스에서 운전자에게 혼란까지 주는 주차표지판이 등장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사진>AP통신, CBS ..
인도에서 성폭행 범죄가 중요한 사회 문제가 되는 가운데 여대생들이 성폭행 방지 속옷에 이어 청바지를 개발했다.최근 인도 우타르프라데시주 정부는 바라나시시에 사는 여대생 디크사 파닥(21)과 안잘리 스리바스타 (23)가 경찰에게 구조 신호를 보내는 작은 버튼이 장착된 ..
미국에서 지난해 자신의 어머니를 흉기로 150여 차례 찔러 살해한 10대 소녀가 정신분열증 질환을 앓은 것으로 알려져 무죄 판결이 내려졌다. 지난 27일(현지시간) 미 ABC 방송 등에 따르면 콜로라도주 대법원은 이사벨라 윤미 구스만(19·여)이 그의 어머니 윤미 호..
▲ © 운영자세계 온라인 소매업체 아마존이 판매하는 똥 모양 비누가 단지 5살짜리 꼬마의 유치한 장난이 아니다. 너무 끔찍해서 보기 불편한 이 똥 모양 비누는 균열과 울퉁불퉁한 표면 등 사람의 대변을 매우 상세하게 표현하고 있다고 영..
▲ © 운영자 1968년 미국 몬태나주에서 발굴되었던 1만2600년 된 남자 아기 유해<사진>가 미국 과학자들이 DNA를 추출한 후 지난 28일(현지시간) 재매장되었다.아기 유해는 되도록 원래 묻혀 있던 장소 가까..
파키스탄 동부 펀잡주의 사트라 마을에서 부모의 반대를 무릅쓰고 31살 연인과 결혼한 17살의 딸이 “모든 것을 용서하고 결혼을 축복해주겠다”는 어머니의 말에 속아 남편과 함께 부모의 집을 찾았다가 가족들에 의해 밧줄로 묶인 후 아버지에게 남편과 함께 목이 잘려 살해되..
태국에서 쿠데타로 정권을 장악하고 있는 군부가 오는 9월 과도정부를 구성하고 내년 10월 총선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국가평화질서회의(NCPO) 의장인 쁘라윳 찬 오차 육군참모총장은 지난 27일 주례 TV 연설을 통해 내달 임시 헌법을 공표하고, 임시 헌법에 따라..
미국이 자국 군인과 외교관들을 보호하기 위해 무장 드론을 이라크에 투입한 것으로 확인됐다. 존 커비 미국 국방부 대변인은 지난 27일(현지시간) 기자회견에서 미군이 이라크 바그다드에 투입한 드론 중 일부는 무장된 무인기라면서 이는 미국 대사관 직원과 이라크 현지에서 ..
프란치스코 교황이 8월 한국 방문 기간 일본군 위안부 생존자를 만나 하느님의 위로를 전할 필요가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미국의 한반도 전문가인 데니스 핼핀 미국 존스홉킨스대 객원연구원은 지난 28일(현지시간) 미국의 대표적 가톨릭계 잡지인‘아메리카(America)’에..
자동차 연비를 놓고 국토부와 산업부가 서로 다른 결론을 내놓고 이를 중재·조정해야 할 국무조정실과 기획재정부는 손을 들어버리는 어처구니 없는 일이 벌어졌다. 26일 정부 서울청사에서 열린 자동차 연비에 관한 정부 합동 브리핑은 말이 합동 브리핑이었을 뿐 부처 간 이기..
세월호 참사에 책임을 지고 사의를 표명한 정홍원 국무총리가 유임됐다. ‘비정상의 정상화’를 부르짖던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 26일 정 총리의 사표를 반려한 것이다. 사실상 경질됐던 총리가 60일 만에 복귀한 것은 헌정 사상 유례가 없는 일이다. 총리 후보자 두 명이 국..
제 주변에 10년 연애하다가 결혼한 커플이 있습니다. 결혼한 지 1년 되었는데, 신혼의 재미가 어떠냐고 물었더니 “연애기간까지 합쳐서 11년 산 것 같은데, 신혼은 무슨 신혼이냐?”고 핀잔을 주더군요. “왜, 연애랑 결혼은 전혀 다르지. 부부로 사는 건데, 억지로라도..
무심히 바라보는 머언 산동네 밤안개 취한 등불 왜 나만 보고 있나 밤 내음 어지러워 잠 못 드는 밤 밤안개 희미한 달빛 이슬에 젖어간다 아련히 들려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