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음식점업자의 농산물 구매 금액에 대한 세액 공제가 확대된다. 또 양도소득세, 증여세 감면대상 농업인의 범위도 확대된다.농림축산식품부는 농산물 의제매입세액 공제한도를 확대하는 내용의 세법시행령 개정안이 27일 국무회의에 상정된다고 26일 밝혔다..
외환은행 노동조합이 26일 "하나금융과의 대화를 중단하겠다"고 선언했다. 하나금융지주가 협의 과정에서 구조조정 가능성을 시사한 것을 비롯해 진정성있는 자세를 보이지 않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외환은행 노조는 투쟁을 위해 파업 가능성까지 내비쳤다. 이에 따라 ..
'13월의 세금폭탄' 논란에 이어 카드사들의 잇단 오류까지 더해져 연말정산을 둘러싼 불만이 높아지고 있다. 26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일부 카드사들은 국세청에 연말정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공제항목이 잘못 분류된 것을 발견하고 이를 정정했다. 금융당..
새누리당 이주영 의원이 25일 "'쓴 소리'보단 국민과 나라를 위한 '옳은 소리'를 내겠다"며 차기 원내대표 경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쓴 소리 필요하다. 하지만 쓴 소리보다 더 강한 것이 바로..
지난해 한국 철강업계가 중국, 일본 등 동아시아 국가 중 조강 생산량 기준 최고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러시아를 제치고 5위에 올라섰다.25일 세계철강협회(worldsteel)의 '2014년 세계 조강생산량 통계'에 따르면 한국은 전년보다 7.5% 증가한 7..
저금리 기조가 굳어짐에 따라 재테크 전략은 '절세'와 '해외투자'에 초점을 맞춰야 할 것으로 지적된다. 25일 뉴시스가 국민·우리·신한·SC 등 시중은행 프라이빗뱅커(PB)들을 대상으로 그룹 인터뷰를 진행한 결과 이들은 '절세'와 '해외투자'를 중심으로 재..
LG전자가 3밴드 LTE-A 서비스를 지원하는 커브드 스마트폰 'G플렉스2'를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국내에 처음 공개한 가운데 모델들이 제품을 들고 있다.G플렉스2는 독창적인 곡면 디자인과 5.5인치 풀HD 플라스틱 OLED 디스플레이, 퀄컴의 스..
지난 5년간 대형마트의 설 명절 선물세트를 조사해본 결과 연도별 소비 트렌드에 따라 매년 새로운 이색 선물세트가 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25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2010년 막걸리, 2011년 고가, 2012년 스마트 기기, 2013년 실속, 지난해에는 수입..
지난해 말 은행권이 취급한 주택담보대출 가운데 고정금리대출 비중이 24%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낫다. 23일 금융위원회 및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은행권의 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 비중은 2013년말 15.9%에서 2014년말 23.6%로 7.7%포인트 늘어났다. ..
서귀포 중문 켄싱턴 제주 호텔의 ‘스카이피니티’의 환상적인 야경. 사진 제공=켄싱턴 제주 호텔 색다른 것, 남다른 것을 원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면서 이제는 땅 위나 건물 안에 있는 것이 당연했던 호텔 수영장이 ‘하늘로 솟아오르고’ 있다. 물론 실제로 하늘..
지난해 기준 국민 1인당 주거면적은 33.1㎡로, 2012년 31.7㎡보다 1.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국토교통부는 22일 올 3월 발표 예정인 '2014년도 주거실태조사' 주요지표를 발표했다.국토부에 따르면 1인당 주거면적은 2012년도 31.7㎡에서..
22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사직로 서울지방경찰청에서 김홍주 교통범죄수사팀장이 견적서를 조작해 보험사기를 벌인 유명외제차 공식 수리업체 정비사 2명과 보험사 보상담당 1명, 외제차 운전자 등 5명을 검거한 사건을 브리핑하고 있다. 유명 수입차 공식서비스센터 직원이 수입차..
LG전자가 3밴드 LTE-A 서비스를 지원하는 커브드 스마트폰 'G플렉스2'를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국내에 처음 공개한 가운데 최범석(왼쪽부터) 디자이너, MC한국영업FD 조성하 부사장, 배우 오연서, 고태용 디자이너가 제품을 들고 있다. ..
고종황제의 아들 의왕이 별궁으로 사용했던 성락원의 일부 부지와 해외 국빈들이 한국을 방문했을 때 단골로 방문하는 한국가구박물관이 법원 경매로 나왔다.이 부동산들은 한국 원양어업을 개척했던 고(故) 심상준 제남기업 회장의 후손들이 소유하고 있었다.22일 부동..
올해 설 차례상 구입비용이 전통시장을 기준으로 20만8000원에 이를 것으로 조사됐다. 21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전국 17개 지역, 41개소(전통시장 16개소·대형유통업체 25개소)를 대상으로 설 차례상 관련 26개 품목의 가격을 조사한..
현대차그룹은 2일 정몽구 회장 주재로 서울 양재동 본사에서 2015년 시무식을 갖고, 올해 경영방침을 발표했다. 사진= 현대차그룹 제공 현대자동차가 지난해 매출액 89조2563억원에 영업이익 7조5500억원을 기록했다.현대자동차는 22일 서울 양재동 본사에서..
농림축산검역본부는 21일 세계 최초로 한국토종벌 낭충봉아부패병 바이러스 세포 배양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검역본부에 따르면 낭충봉아부패병은 꿀벌 애벌레와 성충에 감염되는 바이러스성 질병으로 특히 발병후 95% 이상의 폐사율이 확인되는 등 신속한 진단과 방제법..
우리나라 주식시장의 '큰 손'인 국민연금공단이 국내 주식투자 비중을 10년새 36%포인트나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 30대 그룹에 대한 투자 규모도 지난 1년 새 4.6%나 축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21일 기업 경영성과 평가사이트 CEO스코어에 따르면 국민연..
연말정산과 관련해 직장인들의 불만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납세자연맹이 급기야 증세 반대 서명운동에 돌입키로 해 파장이 예상된다.한국납세자연맹은 21일 "이번 연말정산 세법개정은 신뢰성이 전혀 담보되지 않은 정부의 세수추계를 진실로 믿고 법을 통과시킨 중대하..
서울 종로구 세종로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안전의식 촉구 범국민 결의대회 경찰관, 손해보험관, 교통안전관, 안전행정부관 등으로 구성된 테마 체험 학습관에서 참가자들이 안전띠를 매고 뒤집히는 차량에 탑승하는 체험을 하고 있다. 국민들의 교통문화수준이 해마다 향상되는 것으로..